본문 바로가기

음식 Review

[동탄] 짬뽕 맛집 '금가방' 솔직 리뷰~^^(feat. 칭다오의 역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곳은 2동탄 목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금가방' 정통죽국요리점 입니다^^

 

금가방

 

 

저희가 오후 2시쯤 방문을 해서 주차장에 차가 없네요 ㅎㅎ

'금가방' 중식집은 먹자골목 초입에 위치한곳이라

먹자골목 진입시 항상 보게되는 곳인데

항상 주차장이 빼곡히 꽉차있어서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사진을 찍고보니 칭타오 맥주가 있네요 ㅋㅋ

역사를 사랑하는 제가 갑자기 TMI 좀 하자면 ㅎㅎ

칭다오 맥주가 독일의 맥주 기술을 흡수해서 만든거 아시나요!?

공장도 독일인이 만들었습니다ㅎㅎ

청일전쟁에서 승리한 일본이 당시 청나라에게 랴오둥반도를 요구했는데

이때 일본이 깝치는걸 보기 싫었던 러시아가 훼방을 놓게됩니다.

러시아 얘내 뭐야?? 감히 우리 일본제국한테!!? 라고 했지만 러시아가 워낙 강력하여

어쩔줄 몰라 하던 찰나에 러시아가 독일과 프랑스까지 데려와 삼국이 간섭을 하게됩니다.

이게 그 유명한 삼국간섭입니다.

러시아도 버거운데 초강대국인 독일과 프랑스에 대적하긴 버거웠던 일본은 결국 랴오둥반도를 포기하게 됩니다.

이 사건으로 러시아는 랴오둥반도의 일부를 가져가고 프랑스도 어디 하나 가져가고

독일이 바로 이때!! 칭다오가 있는 자오저우만을 가져가게된답니다 ㅎㅎ

그 칭다오에!! 맥주사랑 독일인들이 맥주공장을 짓게되고 이것이 칭다오 맥주의 역사랍니다^^

조금만더 TMI 하면..

이때 독일과 일본은 우호적인 관계였는데 독일이 삼국간섭에 합류하자 빡친 일본이

훗날 1차세계대전때 독일을 도와주지않으면서 일본이 독일에게 복수하게되고

패망하자마자!! 이 산둥반도를 바로 빼앗게된답니다^^

너무 말이 길었네요ㅎㅎ

 

본론으로 가서!!

 

 

첫방문은 뭐죠!!?

기본메뉴가 국룰입니다.

바로 일반 짜장, 짬뽕 주문했습니다!!

 

 

바쁜시간이 아닌지라 바로 등장한

우리의 친구와도 같은

짜장, 짬뽕!!

 

 

먼저 짜장부터 맛평가를 하자면

일단, 옛날 짜장 맛입니다.

춘장이 많이 들어가 약~간 쌉싸름한 맛이나는

옛날 짜장 느낌 아시죠!?

솔직히 제스타일은 아닙니다ㅎㅎ

 

 

짬뽕은 음.. 솔직히 기대를 많이 했는데..

10점 만점에 5점이었습니다.

유명한 짬뽕집들처럼 국물이 진~~한 것도 아니고

조미료를 팍팍 넣은 맛도 아니고.. 애매했습니다 ㅠㅠ

동네에서 먹는 짬뽕맛도 아니고 전문점에서 먹는맛도 아닌 딱 그 맛입니다 ㅋㅋ

가격이라도 저렴했으면 전혀 문제가 없는데

가격도 9천원인데...ㅠㅠ

너무 기대가 컸나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