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Review

[하남] 팔당대교 숙취해소, 가족나들이 추천 칼제비 / 칼국수 맛집 '팔당원조칼제비칼국수' (feat. 창모루마을)

하남 팔당대교 맛집 팔당원조칼제비 칼국수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콧바람좀 쐴까하여

팔당대교 인근 맛집을 찾다가

정말정말 유명한 팔당 원조 칼제비/ 칼국수 집을 다녀왔습니다^^

 

팔당원조칼제비칼국수

 

미사에서 미사대로를 타고 팔당대교 쪽으로 오시다보면 팔당 칼제비 큰 간판이 보이고

창모루마을 입구라는 비석!?이 있는 곳으로 들어오시고 주차하시면 됩니다 ㅎㅎ

 

 

맛집이 늘 그렇듯 맛집TV에 많이 소개가 되었네여^^

무조건 맛있겠다는 믿음을 가지고 계단을 올라갔습니다.

 

 

계단을 올라가시면 식사 후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오늘은 바람도 많이불고 날도 추워 아무도 없네여 ㅎㅎ

계단을 올라왔지만 여전히 1층인 입구에 안내글대로 또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ㅋㅋ

 

 

입구부터 안에 사람이 북적이는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주말 모두 오전 10시30~20시까지네여 ㅎㅎ

 

 

입장하자마자 느껴지는 엄청난 맛집의 포스 ㅎㅎ

사람이 엄청 많죠!!? 아무리 점심시간이라지만

여기가 차 없이는 오기 힘든곳인데.. 어떻게 이렇게 사람이 많은건지..

직장인들도 엄청 많은거보고 깜짝놀랐습니다.

아무튼!! 메뉴를 보면서 뭐먹을까!? 고민하다가 얼큰칼제비 3인분 주문했습니다.

저는 무조건 흰색국물파인데...같이 간 두분이 빨강파여서..매번 제가 집니다ㅠㅠ

 

 

가운데에는 꼭!! 드실 양만큼 덜어먹어야하는 셀프바가 있습니다.

사진 왼쪽에는 김도 있으니 김 좋아하시는분들은 듬뿍 담아가세요~!!

저는...나중에 알아서 볶음밥때만 추가해서 넣었네여 ㅎㅎ

 

 

사진찍다보니 어느새 세팅된 반찬들 ㅎㅎ

칼국수집은 딴거필요없고 김치만 맛있으면 되죠!!?

맛있습니다.

제가 단걸 좋아하지않는데

겉절이 김치는 딱 매콤하고 맛있고

깍두기는 적당히 달고 아삭한게 맛있습니다.

 

 

이 찢어진 안내문을 읽고 여기가 얼마나 오래된건지 검색을 해보려는 찰나!!

주문한 얼큰칼제비가 나왔습니다 ㅎㅎ

지금이라도 찾아보려했으나..못찾겠네요 ㅋㅋ

 

 

칼제비

 

국물만 보면 진한 빨강이 아니라서 약간 싱거울것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안내글에 따라 팔팔 끓기 시작하자 김과 파를 넣고 좀더 끓인 후!!

이제 먹을 준비 끝!!

기대기대~^^*

 

 

일단 국물맛부터 얘기하자면

완.전 합격입니다 ㅎㅎ

제가 매운건 좋아하지만

국물은 구수~~하고 고춧가루 맛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팔당원조칼제비칼국수' 얼큰칼제비 국물은

정~~말 시원하면서 구수~~합니다^^

일단 바지락이 많이 들어가서 바다의 향이 확~느껴지고

특히!! 고춧가루가 확실히 좋은걸 쓰는게 느껴졌습니다.

김치에서 이미 느꼈었는데 너무 맵지 않으면서 육수 본연의 맛을 해치지않고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ㅎㅎ

 

제가 해산물을 잘 못먹는데

조개, 바지락은 정말정말 좋아합니다 ㅎㅎ

바지락을 미친듯이 골라먹으니

 

 

실장님이 바지락을 듬뿍 퍼다 주시네요ㅎㅎ

전혀 부담느끼지 않고 다먹어버렸습니다^^

국물까지 싹싹 비운 후

배가불러도 먹어야하는 칼국수 필수코스인

볶음죽 2인분 주문했습니다ㅎㅎ

 

 

죽을 직접해주시는 곳도 있는데

여긴 워~~낙 바빠서인지

손님이 직접하셔야합니다 ㅎㅎ

저야 뭐 죽 고수라 그냥 제가 했는데...

늘 그렇듯 제가 만들면 비주얼이 ㅋㅋㅋㅋㅋ

 

 

그래도 최대한 이쁘게 찍어봤습니다 ㅋㅋ

죽은 맛이 없을수가 없죠!!?

간혹가다 국물이 쫄아서 죽이 매우 짠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맛있는것 같습니다

여기도 죽은 맛있었습니다.

조금 아쉬운건 제가 등촌칼구수 죽인지 볶음밥인지를 좋아해서그런지

거기에 들어가는 초록이가 미나리인가요??

그거 들어가면 진짜 맛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ㅠㅠ

죽에 초록이를 넣으면 무조건 맛있는걸 모든 사람들이 아는데

저작권에 걸려 못넣는건가요?????

갑자기 궁금하네여 ??????? ㅎㅎ

 

마지막으로 평을 하자면

10점 만점에 9점!!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차타고 멀리 나올만한 가치 만땅이고

발렛도 해주시고 주변 경치도 좋습니다^^

 

다음에는 꼭!! 하양이를 먹어보러 가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