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Review

[하남/풍산] 순대국 맛집 '무봉리 토종 순대국 풍산역점' 솔직 리뷰~^^ (feat. 현대한강미사1차)

하남 미사 순대국 맛집 '무봉리 토종 순대국' 풍산역점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떡볶이를 먹으러 나갔다가

영업을 안해... 같은 건물의

순대국 집에 다녀왔습니다^^

 

 

'무봉리 토종순대국 풍산점'은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1차에 위치해있습니다.

대형 지식산업센터에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주차장도 너무나 넓고 백화점처럼 안내원이 있는것이 아니기때문에

길찾기가 쉽지 않습니다ㅠㅠ

저는 이곳 현대 1차를 분양했고 중도금 자서때문에 몇번 방문을 했는데도

길을 매번 잃습니다 ㅎㅎ

C동이라고도 하고 3번 게이트라고도 하는곳에 위치해있으니

길 해매지말고 잘 찾아가세요^^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중앙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광장에

대형 범고래 조형물이 두마리가 있습니다ㅋㅋ

눈이 오고 비가 와서 시꺼매진 우리 고래친구 ㅠㅠ

 

 

'무봉리토종순대국' 풍산역점은 대로변에 위치해있습니다.

손님도 점심 피크타임에 갔는데도 저희밖에 없었는데

이는 맛이없어서가 아니라 지식산업센터의 특수성 때문입니다.

지식산업센터는 기업들만 입주가능하기 때문에

평일에는 직장인들로 붐비지만

주말에는 직장인들이 출근을 안하기때문에

인근 주민들로 수요를 채워야합니다ㅠㅠ

그런데 위치가... 대로변이긴하나 아직 현대1차 인근 상권이 활발하지않기때문에

찾아오기가 쉽지가 않습니다ㅠㅠ

 

 

창가에는 각종 약초들이 병에 담겨져있네여 ㅎㅎ

저것들 모두가 술인가요!??

 

 

오늘도 뭘먹을까 고민하다가

저는토종순대국!!

팀원분들은 옛날내장순대국, 꼬막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딱 2개 나옵니다 ㅋㅋ

깍두기와 김치!!

양파와 고추도 줄법한데...

그래도 깍두기와 김치 상급입니다

특히 김치가 맛있었습니다 ㅎㅎ

 

 

 

10분도 지나지않아 모두 나왔습니다 ㅎㅎ

거의 5분만에 나온거 같네여.

꼬막비빔밤은 사골국물과 같이 나오는데

사골국물 찐한거 보이시죠!!?

국물이 정말 오래 우려낸 깊은 맛이 납니다.

꼬막 비빔밥은 솔직히 평범했습니다.

꼬막도 많이 들어있으나

소스가 좀 아쉬웠네요..

약간 매콤하거나 달콤하거나 둘중 하나라도 만족해야하는데

조금 싱거웠습니다.

 

무봉리토종순대국 옛날내장순대국

 

요건 옛날내장순대국!!

팀장님이 시키신건데

한입먹자마자 화들짝 놀라길래

먹어봤더니 정말정말 맛있었습니다 ㅋㅋ

간이 이미 완벽하게 맞춰 나오는데

적당히 매콤하고 감칠맛도 매우 좋습니다.

모두들 한입드셔보고 바로 만족하실만한 맛이니

방문 계획있으신분들에게 강추입니다!!

 

무봉리토종순대국

 

제가 시킨 토종순대국^^

9천원답게 내용물이 엄청 많이 들어있습니다.

제가 실수한게 사골국물에는 소금으로 간을 하는것이 국룰인데

습관적으로 새우젓을 넣는바람에 맛이 좀 이상해졌습니다ㅠㅠ

꼬막비빔밥에 딸려나온 국물에는 소금간했을때 정말 맛있었는데..

제거는 잘못넣어서 ㅠㅠㅠㅠ

맛은 있었는데 더 맛있게 먹을수있는걸 망쳐서 아쉬웠습니다ㅠㅠ

 

'무봉리 토종순대국' 리뷰를 보니까

맛없다, 너무 싱겁다란 글들이 종종보이는데

저는 나름 괜찮았습니다.

순대국은 어차피 소금이나 새우젓 넣어서 간맞춰 먹는건데..

왜 싱겁다는 평이 있는지 잘모르겟네요ㅎㅎ

꼬막비빔밤은 10점 만점에 4점

옛날내장순대국 8점

토종순대국 7점 정도 줄수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