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Review

[하남/미사] 미역국 맛집 '일호 미역' 솔직 리뷰(feat. 조정경기장 View)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생일이랍니다!!ㅎㅎ

 

생일이라고 팀원들이 꼭 미역국을 먹어야한다며

미사 실거주인 추천으로

하남 미사 미역국 맛집 '일호 미역' 에 다녀왔습니다 ㅎㅎ

 

 

위치는 하남 미사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 1층 상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미역국은 항상 부모님이 해주시거나

와이프가 해준 음식만 먹었지

돈주고 사먹는건 저에겐 참 생소한 경험이었습니다 ㅋㅋ

 

입구부터 한정식 느낌이 많이 나길래

한식을 정~~말 사랑하는 사람으로 설레이며 입장했습니다ㅎㅎ

 

 

메뉴판이 굉장히 깔끔하죠!?

메뉴판부터 식욕을 자극하는 음식사진들^^

 

 

메뉴를 고민하다가..

제일 비싼 활전복 조개 미역탕정찬을 시키고싶었지만..

부담되실까봐 ㅋㅋ

소고기로 시켰습니다^^

팀장님도 소고기로 시키시고

실장님은 조개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ㅎㅎ

 

 

주문하자마자 차려지는 정찬들^^

미역국 치고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기본반찬들이 게다가 무한리필이면!!

합당한 가격이라 생각했습니다ㅎㅎ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부추전, 장조림, 두부, 잡채들이 있어 너무 눈이 즐거웠습니다 ㅎㅎ

가자미 튀김은...해산물 싫어!!!ㅋㅋ

여러 반찬들 맛보며 즐기는 사이 드디어 나온 미역국!!^^

 

 

실장님이 시키신 조개 미역국!!

알찬 조개들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시킨 '일호 미역' 의 대표메뉴 소고기 미역국입니다.

일단 뚝배기가 매우 커서 여성분들은 한그릇 다 비우기 힘드실것 같네요ㅎㅎ

 

 

소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있어서 한 젓가락에 소고기 듬뿍 퍼서 먹어도

소고기가 끝까지 남아있습니다 ㅋㅋ

저같은 고기충들은 김치찌개 같은거 먹을때 고기 줄어드는거 은근 신경쓰면서 김치랑 먹는데요 ㅋㅋ

그런 걱정하실필요없습니다ㅎㅎ 진짜 엄~~청 많이 들어있습니다 ㅋㅋ

 

미역국에 느끼한거 싫어서 기름끼 있는 국물을 안좋아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요

저는 참기름 살짝 들어간 미역국을 좋아합니다^^

이곳 '일호 미역' 의 소고기 미역국은 느끼하지않고 구수한 깔끔한 맛이 납니다.

확실히 음식에 정성을 쏟은 티가 납니다 ㅋㅋ

조~~금 아쉬운건 제가 좀 짜게 먹어서

간이 좀 약했던게 아쉽네요ㅎㅎ

 

그리고 반찬들은 한정식집에서 나오는

퀄리티로 나옵니다.

모두 간도 잘되있고 맛있고 신선합니다.

 

 

식당 한켠에는 모든 반찬을 무한리필 할수있는

셀프바가 마련되어있습니다^^

부추전, 가자미튀김, 잡채는 따로 직원분께 요청하면 가져다 주십니다.

저는 장조림 킬러기때문에 반찬에 장조림 보자마자

그릇에 산처럼 쌓아 왔습니다 ㅋㅋ

 

 

밥도 무한리필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밥솥이 많아서 신기해 찍어봤습니다 ㅋㅋ

대용량으로 한번에 밥을 짓는것보다 조금씩 많이 짓는게 더 맛있는 밥이 되는건가요???

궁금하네요ㅎㅎ

 

 

가게 한켠에는

커피, 오미자차

각종 티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아이스크림이 있었...으..면..ㅠㅠ

 

전체적으로

가게가 깔끔하고 맛도 괜찮습니다.

가격이 쎄긴하지만 반찬 퀄리티가 높아서

합리적입니다.

단점을 꼽자면

지산내 상가라.. 길찾기가 어렵네여 ㅋㅋ

지산이 워낙 커서

갈때마다 미로탈출하는데

미사 SK V1 Center는 매우 큰 규모가 아닌데도

헤매게 되네여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