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Review

[하남/미사] 술안주 최고 미사 곱창맛집 '대한곱창' 솔직 리뷰~^^(feat. 한우곱창전골)

'대한곱창' 미사점에서 회식했어요~^^

안녕하세요~!!

어제는 대한곱창에서 회식을 하였습니다^^

미사에 온지 어느덧 4개월정도 되었는데

곱창은 처음 먹으러 가보았습니다ㅎㅎ

제가 술을 잘 못먹어서 회식을 자주 못하니

항상 회나 꼬치만 먹다가

이번엔 곱창으로 결정하고

맛집을 찾다가 대한곱창으로 정했습니다.

 

 

6시에 도착했는데 벌써부터 사람들이 북적이네여 ㅎㅎ

들어가자마자 모듬곱창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모듬곱창은 곱창, 대창, 막창, 염통 그리고 기타 채소 및 떡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소곱창집 알바경력과 소곱창을 최애음식으로 꼽는 제가 판단해보자면

나온 순간부터 관리를 잘했구나 신선하구나~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곱창은 일단 약간 회색빛을 돌면 신선한겁니다.

하루만 지나도 곱창의 색이 약간 누렇게 변하는데

저정도면 길어봐야 당일이거나 길어봐야 하루 지난거란 생각이 드네여 ㅎㅎ

대창은 겉으로 판단하긴힘들고

막창은 선홍빛이 많이 보여야합니다.

완~~전 선홍빛이죠!!? ㅎㅎ

 

 

소스도 4가지나 제공이 되네여 ㅎㅎ

추가로 기름장과 양파절임도 있어 찍어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소스 놓은곳 밑 종이에 어떤소스인지 설명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본 국물로는 김치콩나물국이 제공됩니다^^

 

 

어느정도 익으니 너무나 맛있어보이는 우리의 이쁜 곱창들...또 먹고싶네요 ㅠㅠ

 

 

점점 맛있게 익어가던 중

직원분이 갑자기 알콜과 를 가져오셨습니다.

무슨일이 일어나겠구나 싶어 바로 카메라를 켰는데

불이 확 올라와서 약간 놀라긴했지만 남자답게 물러나지않고 사진에만 집중했습니다 ㅎㅎ

 

 

불쇼가 끝나니 노릇노릇해진 모듬곱창님들^^

바로 부추와 김치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ㅎㅎ

 

 

부추가 너무 적다는 실장님의 찡찡으로 알바분께서

듬뿍 넣어주셨습니다^^

이제 드디어 먹기 시작!!

 

 

여러분들은 소곱창 중 어느부위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막창을 제일 좋아하고 그다음이 대창 마지막이 곱창입니다 ㅎㅎ

대부분이 호불호없이 막창은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여 ^^

모듬곱창에 대한 평을 하자면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평을 따로 할 필요없을정도로 모든 부위가 맛있습니다.

염통은 솔직히 어디서 먹나 맛이 비슷한것 같습니다.

곱창은 안에 곱이 반정도 차있는데

곱이 꽉차있으면 곱창 겉의 쫄깃함을 못느끼고

너무 곱 맛만 나는거 같아서

저는 이런 곱창을 선호합니다 ㅎㅎ

막창은 대창이랑 반반 섞인건지 대창이 꽤나 두꺼운편입니다.

대창의 기름진 부분이 막창에 있는것처럼 굉장히 부드러우면서

쫄깃쫄깃 씹는 재미도 있어 너무너무 만족하였습니다 ㅎㅎ

사실 대창은 있는지도 모를만큼 막창과 거의 비슷한 비주얼이었습니다 ㅎㅎ

기름진 부분이 조~~금 더 있는 정도!!?? 곱창 고수인 저도 헷갈릴정도였네여^^

 

 

곱창을 모두 흡입한 후

바로 다음 코스인 깍두기볶음밥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볶음밥 필수 옵션인 치즈 토핑을 추가하고싶었으나..

팀장님이 치즈를 극혐하여 추가를 못했네요ㅠㅠ

이렇게나 안맞습니다 ㅋㅋ

실장님이 (취하셔서)자기가 하고싶다고 알바생분이 해주시던

주걱을 강제로 뺏어서 억지 하트를 만드셨네요 ㅎㅎ

깍두기볶음밥의 맛은 그냥 평범했지만 하트라는 정성이 더해져

맛 5점에 감성 1점이 플러스되어 10점 만점에 6점 드립니다^^

 

 

볶음밥으로도 양이 부족하여

한우곱창전골 2인분을 추가 주문했습니다 ㅎㅎ

전골이냐 구이냐를 골라야한다면

저는 전골파입니다 ㅎㅎ

곱창전골은 정말 잘하는집 찾기가 힘든데요

대한곱창 한우곱창전골은 최근에 먹은것 중 가장 맛있네요^^

미나리향도 좋고 국물도 정말 깔끔합니다.

곱창에서 나오는 기름과 국물맛이 정말 찰떡궁합입니다^^

구이말고 전골도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은 김치말이국수!!

얼마전에 미소야의 냉모밀이 하도 차가워서 면이 얼었다고 말씀드렸는데

여기는 완전 꽁꽁 얼어서 분리가 안될정도로 나왔습니다 ㅋㅋ

사장님께 말씀드렸다니 바로 다시해주시네요^^

국수는 국물이 새콤달콤 맛있고 부족할게 없는 맛이었습니다 ㅎㅎ

다음 방문때는 사이드로 깍두기양밥을 먹어보고싶네여ㅋㅋ

어떻게 생긴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전체적으로 하남 미사 '대한곱창'

10점 만점에 9점 드립니다!!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